
해당 인증은 관련 분야 전문기관인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부여받았다. 글로벌 인증 기준인 PAS2060에 부합하다는 인증을 받은 것이다. 벤틀리모터스에 따르면 본사와 공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전기는 100% 공장 내 설치된 솔라 패널과 친환경 전기로 인정받은 공급원을 통해 공급받는다.
벤틀리 크루 본사와 공장에서는 올해 초 솔라패널 1만장을 활용한 영국 최대 규모 주차장이 건설됐다. 이 주차장의 전력생산 능력은 2.7메가와트(MW)에 달한다. 공장 지붕에 설치된 2만815장의 솔라패널 전력생산량을 더하면 총 7.7MW 규모다. 이는 1750가구 이상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수준의 전력이라고 벤틀리모터스 측은 강조했다. 지난 1999년 벤틀리 공장은 영국 최초로 ISO14001 환경 기준 표준을 획득한 바 있다. 이후 20년에 걸쳐 탄소중립 설비로 탈바꿈하는데 성공했다.


애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 벤틀리모터스 회장 겸 CEO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벤틀리는 이제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를 실현하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면서 새로운 가치를 담은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