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 공개한 ‘한국 X 포뮬러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광고 영상은 시청 시간, 자발적 조회 수, 시청자 유지도, 광고 집행으로 인한 조회 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쇼츠(10~30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현재 해당 영상은 1400만 회가 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9의 공식 후원을 연계해 지난 4월 선보였다.
혁신 브랜드 이미지, 하이테크 기술력 등 메시지를 담았으며 포뮬러 E에 한국타이어가 독점 공급하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통해 기술력을 표현했다.
한국타이어는 영상의 인기가 지난 4월 독일에서 개최된 포뮬러 E의 ‘2023 사빅 베를린 E-PRIX’ 경기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해당 대회에서 한국타이어는 자사 브랜드와 아이온을 통해 글로벌 최상위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알렸다.
2009년부터 현재까지 독일 분데스리가의 프로축구 클럽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한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