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우디, 2026년 ‘포뮬러1’ 출격 준비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4-03-13 17:58:00업데이트 2024-03-13 18:01:09
아우디가 ‘포뮬러1’ 출사표를 던졌다.

아우디 AG와 폭스바겐 AG 감독 위원회는 2026년 F1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를 위해 아우디는 자우버 AG 지분 100%를 인수할 예정이다. 자우버는 스위스 모터스포츠 전문 업체다.

현재 아우디 기술개발 부문을 이끌고 있는 올리버 호프만 CTO는 아우디AG 이사회 이사직에서 물러나 아우디 포뮬러 레이싱 GmbH의 주주 위원회 의장, 그리고 전체 자우버 계열사 이사회 의장을 맡게 된다. 여기에 게르놋 될너 최고경영자(CEO)가 기술 개발 부문을 추가로 담당한다.

올리버 호프만은 아우디 스포트의 수장으로 커스터머 레이싱, DTM, 순수전기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의 국제 우승 및 챔피언십 등을 아우르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아우디만의 고성능 기술들을 알려왔다.

게르놋 될너 아우디AG CEO는 “우리는 아우디 Q6 e-트론을 시장에 소개하며 차근차근 그 결과를 선보이고 있다”며 “특히 PPE와 PPC 기반 대형 모델에는 올리버의 서명이 새겨진 것과 다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 중인 우리의 야심찬 목표를 실현하는 일은 아우디AG의 자우버 완전 인수를 통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우디는 2026년 FIA 포뮬러1 월드 챔피언십 참가 준비를 위해 또 한 명의 적임자를 발탁했다. 안드레아스 자이들은 아우디 F1 팀 CEO로서 아우디 F1 프로젝트 실행과 아우디 F1 팀을 담당하게 된다. 올리버 호프만은 “아우디 F1 팀의 CEO로 안드레아스 자이들을 맞이하게 됐다”며 “포뮬러1 팀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우디 포뮬러1 프로젝트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드레아스 자이들은 “아우디 F1 팀의 CEO로서 아우디의 성공적인 포뮬러1 입성을 이뤄내겠다”며 “이미 우리는 스위스 힌빌과 노이부르크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로드맵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진행 중인 우리의 야심찬 목표를 실현하는 일은 아우디 AG의 자우버 완전 인수를 통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