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카닷컴은 2018년부터 신규 입사자가 실무에 필요한 기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온보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입사자 교육 프로그램은 진단 및 거래 서비스, 오프라인 거점, IT 기술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엔카만의 중고차 O2O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제 서비스와 직결되는 실전형 커리큘럼을 통해 국내 중고차 시장의 구조, 엔카의 핵심 가치, 그리고 개인의 역할까지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교육은 수원 중고차 매매단지 견학, 중고차 성능점검(사고진단) 실습, 엔카진단센터 고색점 견학, 진단 광고 제작 실습, 엔카믿고센터 견학 등의 현장 체험 중심으로 진행됐다.
사이트에 등록되는 매물의 진단과 검수가 이뤄지는 ‘엔카진단센터’를 방문해 사고 여부 확인과 차량 상태 점검 등의 진단 과정을 직접 실습하고 이러한 매물이 플랫폼에 등록되기까지의 과정을 체험하며 서비스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와 실무 감각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진단센터에서 확인한 차량과 고객이 연결되는 ‘엔카믿고센터’를 둘러봤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닷컴은 신규 입사자가 입사 초기부터 조직의 방향성과 핵심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역할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온보딩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무형 교육 콘텐츠와 자율적 성장 기반의 기업문화 조성을 통해 업계를 이끌어갈 인재를 꾸준히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