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센터 외관의 디자인은 대담함과 우아함의 조화를 상징적으로 담아냈으며, 한복 및 한옥 등에서 영감을 얻어 동양의 미감과 건축적 품격을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센터 내부 프라이빗 컨설팅 존에서는 ‘마누팍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사양을 직접 구성하며 온전히 자신만의 마이바흐를 완성하는 특별한 경험도 제공한다.
HS효성더클래스는 이번 개관을 기념해 언론 공개행사 및 우수고객 초청 세션을 마련했다. 개관 행사에서는 배우 이서진과 이수혁이 공식 초청돼 자리를 빛냈다.





특히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블랙 컬러에 실버 포인트를 더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행사에서는 9년 연속 미쉐린 1스타를 획득한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비채나’의 케이터링과 KBS교향악단 연주를 비롯한 다양한 스페셜 프로그램을 구성해 ‘메르데세스-마이바흐’ 브랜드 품격에 어울리는 퀄리티 높은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했다.
HS효성더클래스 관계자는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기준에서도 유례없는 최상위급 자동차 전시장으로 고객들의 브랜드 경험 확대를 위해 선보이게 됐다”며 “HS효성더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주요 딜러사 중 하나로, 딜러 어워드 7관왕을 달성하며 높은 신뢰도를 쌓아온 만큼 앞으로도 그에 걸맞은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22주년을 맞이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는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강남대로, 송파, 분당 정자, 구리, 안양 평촌, 용인 수지, 동탄, 청주, 천안, 스타필드 하남 11개의 전시장과 죽전, 천안, 하남 3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서초, 도곡, 신사, 방배, 송파, 안양 평촌, 죽전, 용인 수지, 구리, 동탄, 천안, 청주, 청주 오송, 하남 14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