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봄맞이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14개 새롭게 개통·변경된 도로 및 전국 주요 3D 랜드마크, 계절 테마 등 다양한 정보가 반영됐다.
변경 적용된 최신 도로정보는 전국 시∙군∙구 총 14개 내용이 새롭게 추가됐다. 하동-적량, 압해-암태간 1공구 도로 구간, 울릉 일주도로 전 구간 등 새롭게 추가·변경된 고속도로, 지방, 일반도로 등의 정보가 업데이트됐다.
내비게이션 지도 내 실제 건물을 3D모델링 기법으로 구현하는 3D랜드마크로는 ‘포항의료원’, ‘롯데아울렛 부여’, ‘이마트타운 킨텍스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등 전국 10여개 주요 장소가 반영됐다.
전국 시·군 내 대표적인 건물에 3D랜더링을 적용하며 아이나비 전자지도 내 시각적인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다. 대형마트, 전기차 충전소 등 최근 관심장소(POI) 정보도 업데이트됐다.
한 시즌 테마정보도 추가됐다. 테마정보를 이용하면 체험장, 수목원, 야구장 외 추천 여행지와 전국 봄 주요 축제 정보 등이 제공된다. 또,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의 변경된 정보도 업데이트 됐다.
한편, 아이나비 전자지도는 2개월 단위로 정기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