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스트라드비젼 이선영 COO,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 선정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3-01-13 10:19:00업데이트 2023-05-08 19:33:23
스트라드비젼 제공스트라드비젼 제공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은 이선영 최고 운영 책임자(COO)가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공학한림원은 우수 공학기술인 발굴 및 공학기술 개발을 위해 지난 1996년에 설립된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연구기관 단체다. 매년 대학, 연구소, 기업 등에서 기술 발전에 공을 세운 전문가를 발견해 일반회원을 선출한다.

이선영 COO는 자율주행 제반기술과 모빌리티 서비스를 상용화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성과를 인정받아 신규 일반회원으로 선정됐다.

2019년 스트라드비젼에 합류한 이선영 COO는 고유의 이미지 프로세싱 인공지능 기술의 사업화 및 수출을 주도했다. 또 자동차 산업 내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기술을 제품으로 연결하고 글로벌 마케팅과 기술 전략 세일즈 역량 확장에 기여했다.

2022년 초부터는 스트라드비젼 북미 법인 대표로 선임돼 해외 자본 유치, 해외 신규 고객 발굴 및 현지 고객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스트라드비젼에 합류하기 전에는 LG전자와 두산에너빌리티, 네이버랩스 등 국내외 기업에서 10년 이상 기술전략 수립 및 신규 기술의 사업화 업무를 수행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