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이근과 구제역의 대결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유튜버 구제역은 유튜버 이근에게 결투를 제안했으나 이근은 구제역의 유튜브 채널 삭제 조건을 내걸며 결투 신청을 받아들였죠. 팽팽하게 신경전을 벌이던 두 사람이 정말 물리적으로 힘겨루기를 할지 주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연일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는 두 사람의 차는 뭘까 궁금한데요.
일상을 많이 공개한 유튜버인 만큼 두 사람의 차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직 특수부대 대위 이근 '제네시스 쿠페'
그의 차는 현대 제네시스 쿠페입니다.
지난 20년 예능 '와썹맨'에 출연 당시 해당 차를 타고 등장해 의외의 차로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가짜 사나이에 출연하며 특수부대 대위 출신의 강인한 이미지를 대중에게 알렸기 때문에 그의 작고 예쁘고 날렵한 차를 선택한 그에게 "반전이다"라는 반응이었는데요.
제네시스 쿠페는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한 국내 최초의 후륜구동 방식의 스포츠카입니다. 제네시스 쿠페는 2.0 가솔린과 3.8 가솔린 모델이 있으며 그가 보유한 380GT 의 경우는 V6 3.8리터의 람다 엔진으로 350마력 41kg.m의 토크를 뽐내는 대한민국 최초이자 마지막 스포츠카입니다.
오프로드도 거침없이 달리는 사륜구동의 괴물 SUV를 탈 것만 같은 그가 선택한 '의외의' 차입니다.
전직 자동차 회사 직원 유튜버 구제역 'K5'
국내 사건 사고 이슈를 다루는 유튜버 구제역의 차는 K5 하이브리드 2세대입니다.
그의 직업은 현재 유튜버지만 유튜버 이전에 자동차 회사를 다닌 경력이 있습니다. 그가 보유한 차는 K5하이브리드 2세대였습니다. 출시 이래 중형 세단 가운데 1위 2위 자리를 다투어 지키고 있는 국민 가성비 세단이죠. 최고 152마력, 19.2kg.m토크를 내는 K5 하이브리드의 경우 1리터에 19.1km를 갈 수 있습니다.
K5 이전의 차는 쏘울이었다는데요. 그는 한 유튜버와의 인터뷰에서 "쏘울의 대시보드를 꽉 채울 정도로 인형을 앉혔었다"며 "귀여운 차를 좋아한다 예를들면 세컨카로 캐스퍼도 갖고 싶고 폭스바겐 뉴비틀도 좋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어 "100억이 생긴다면 어떤 차를 갖고 싶냐?"는 질문에 "SUV는 BMW X8, 전기차로는 아우디 이트론, 스포츠카는 BMW i8, 세단으로는 롤스로이스를 꼭 타보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구제역은 최근까지도 공개 결투 신청에 강한 의지를 드러내며 강한 사람을 찾아다니며 싸움의 기술을 전수받는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하는데요. 싸움의 기술을 전수하던 한 유튜버는 말했습니다.
"솔직히 좀 당황스럽다. 그냥 둥글게 좀 갔으면 좋겠다."
EV라운지 에디터 evloung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