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창립 75주년 맞아 로고 수정한 포르쉐… "브랜드의 역사와 미래 연결"

ev라운지
입력 2023-06-02 10:47:00업데이트 2023-06-02 10:52:27
포르쉐의 역대 문장 디자인포르쉐의 역대 문장 디자인
포르쉐가 창립 75주년을 기념하며 로고 디자인을 수정했습니다.

포르쉐는 새로운 로고가 브랜드의 역사와 미래 사이의 간극을 메우면서 "즉시 알아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말했습니다. 사용된 색상이 기존 로고에 비해 미묘하게 변경됐으며 금색은 더 진한 색조를 띄게 됐습니다. 또한 빨간색 밴드에는 포르쉐 스포츠카의 경량 구조를 상징하는 벌집 패턴이 적용됐습니다. 육각형 모양에 입체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 미묘하게 다른 색조의 빨간색을 사용했습니다. 슈투트가르트 지역의 마스코트에서 가져온 중앙의 역동적인 말 그림 위에는 '슈투트가르트(STUTTGART)'라는 글자가 추가됩니다.

75주년을 맞아 수정된 포르쉐 로고 디자인75주년을 맞아 수정된 포르쉐 로고 디자인

포르쉐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로버트 아더는 "포르쉐 문장은 틀림없이 브랜드의 상징이자 동시에 기업 정체성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새로운 문장은 우리의 기업 디자인을 재개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라고 로고 변경의 의미를 밝혔습니다.

수정된 로고는 2023년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에 첫 번째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클래식 모델 고객 중 오리지널 버전의 포르쉐 로고를 원하는 고객은 여전히 주문할 수 있습니다.

EV라운지 에디터 evloung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