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우디 대형 SUV Q9 공개 "BMW X7 의 대항마"

ev라운지
입력 2024-01-23 15:19:00업데이트 2024-01-23 16:27:15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의 경쟁이 뜨겁게 이어지는 가운데, 아우디가 플래그십 대형 SUV 모델 'Q9'을 향후 2년 안에 출시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이 모델은 Q7보다 더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추고, 3열의 좌석을 가진 7인승 SUV로 예상되며, 럭셔리하면서도 화려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독일 매체에 알려진 스파이샷크게보기독일 매체에 알려진 스파이샷


독일 매체에 알려진 스파이샷독일 매체에 알려진 스파이샷


아우디 호주 이사 제프 매너링은 한 해외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2026년 내 대형 SVU인 Q9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아우디의 Q9는 아우디가 전기차로의 전환을 선언한 전략에 따라, 해당 모델은 전기차 버전도 고려 중이라고 합니다. 만약 Q9이 전기차로 출시된다면, 메르세데스 벤츠 EQS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와 같은 경쟁 모델들과의 경쟁이 예상됩니다.

최근 카스쿱스를 통해 시험 주행 차량의 스파이샷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위장막으로 자세한 디자인 파악은 어렵지만 크기와 차체를 가늠해보아 아우디 Q9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Q7아우디 Q7


예상 이미지를 살펴보면 Q9의 전면부는 더 날렵해지고 촘촘한 패턴의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Q8과 비슷한 크기의 그릴이지만 디자인은 더 세련되어졌으며, 사각형의 그물 패턴이 돋보입니다. 측면과 후면에서는 박스 형태에 가까운 윤곽과 유리 상단까지 내려오는 리어 스포일러가 확인됩니다.

아우디 Q9의 출시로 인해 플래그십 대형 SUV 시장에서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에서도 BMW X7과 같은 모델들과의 경쟁에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V라운지 에디터 evloung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