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박상규 SK이노 사장 “전기차 전환 옳아… 성과 확신”

변종국 기자
입력 2024-04-18 03:00:00업데이트 2024-04-18 03:00:00
“올해 초부터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포트폴리오 점검에 나서고 있다. 직면한 어려움을 패기와 용기를 갖고 돌파하자.”

17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사장(사진)은 올 2월부터 임직원들과 릴레이 워크숍을 갖고 이같이 강조했다. 전기차 시장 및 석유화학 업황 둔화로 SK이노베이션 계열사들의 수익성이 악화되자 구성원들의 동요를 막기 위해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나선 것이다. 사업 방향 및 계열사 재편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밝히진 않았지만 ‘카본 투 그린’(석유 산업에서 친환경 산업으로의 전환)으로 대표되는 미래 투자를 계속해 나간다는 방침을 강조했다.

박 사장은 16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SK이노베이션 워크숍에서 “최근 전기차 수요 둔화 등으로 전기차 시장 상황이 안 좋은 건 사실이나, 전기차로의 추세는 예정된 미래”라며 “전략적 방향성은 맞다는 확신이 있다. 포트폴리오 점검이 끝나면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기업 경영은 2∼3년이 아니라 5∼10년 앞을 보고 투자해야 한다”며 “SK그룹의 주력인 석유·화학도 힘든 시기를 거쳤고, 카본 투 그린도 축적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4일과 11일 진행된 임원 워크숍에서도 “SK온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그린테크 사업은 마라톤으로 치면 35km 지점쯤에서 오르막을 마주하고 숨 가쁘게 달려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오르막 상황에서 다른 경쟁자들도 비슷하다. 오히려 우리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변종국 기자 bj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