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현대차, 아마추어 동호회 레이싱팀 ‘팀 HMC’ 9년 연속 후원

김민범 기자
입력 2025-03-24 15:08:00업데이트 2025-03-24 15:19:04
현대차는 지난 21일 아마추어 레이싱팀 팀 HMC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플로리안, 김주현 팀 HMC 레이싱팀 단장, 조원상 현대차 국내상품마케팅사업부장 상무, 이철민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상무, 김재형 현대차 국내미디어커뮤니케이션팀 팀장, 방송인 양상국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현대차는 지난 21일 아마추어 레이싱팀 팀 HMC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플로리안, 김주현 팀 HMC 레이싱팀 단장, 조원상 현대차 국내상품마케팅사업부장 상무, 이철민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상무, 김재형 현대차 국내미디어커뮤니케이션팀 팀장, 방송인 양상국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아마추어 동호회 레이싱팀 ‘팀 HMC’을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모터스포츠 육성과 저변 확대 일환으로 9년 연속 후원을 이어간다는 설명이다. 지난 21일 현대 모터스튜디오서울에서는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조원상 현대차 국내상품마케팅사업부장 상무와 김주현 팀 HMC 레이싱팀 단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팀 HMC는 현대차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호회 현대모터클럽 소속 회원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레이싱팀이다. 지난 2017년 창단해 KSF 아반떼컵과 현대 N 페스티벌 등 각종 대회에 꾸준히 참가해 왔다.

드라이버는 9년 연속 참가하는 방송인 양상국과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100을 통해 얼굴을 알린 독일인 플로리안 등 총 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일상주행과 서킷주행에 필요한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고루 갖춘 현대차 N 브랜드 대표 모델 ‘아반떼 N’을 타고 올해 열릴 ‘2025 현대 N 페스티벌’에 출전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지난 21일 아마추어 레이싱팀 팀 HMC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 조원상 국내상품마케팅사업부장 상무(왼쪽)와 김주현 팀 HMC 레이싱팀 단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현대차는 지난 21일 아마추어 레이싱팀 팀 HMC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 조원상 국내상품마케팅사업부장 상무(왼쪽)와 김주현 팀 HMC 레이싱팀 단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5 현대 N 페스티벌은 단일 차종으로 경주하는 국내 최대 규모 원-메이크 모터스포츠 대회다. 인제스피디움과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용인 스피드웨이 등 국내 주요 서킷에서 개최된다. 팀 HMC는 가장 많은 차가 경쟁하는 ‘아반떼 N2클래스’에 참가한다.

현대차는 팀 HMC 선수들을 위해 드라이빙수트와 팀복, 팀 브랜딩 및 차량 랩핑,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팀 등을 지원한다. 현대 N 페스티벌 개최 기간에는 현대차 신차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승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팀 HMC 레이싱팀을 통해 모터스포츠 문화와 N 브랜드를 조금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현대차는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와 발전을 위해 다양한 후원과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지난 21일 아마추어 레이싱팀 팀 HMC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방송인 양상국, 김주현 팀 HMC 레이싱팀 단장, 플로리안, 김재형 현대차 국내미디어커뮤니케이션팀 팀장, 조원상 현대차 국내상품마케팅사업부장 상무, 이철민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상무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현대차는 지난 21일 아마추어 레이싱팀 팀 HMC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방송인 양상국, 김주현 팀 HMC 레이싱팀 단장, 플로리안, 김재형 현대차 국내미디어커뮤니케이션팀 팀장, 조원상 현대차 국내상품마케팅사업부장 상무, 이철민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상무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