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스트라드비젼, ‘동탄 자율주행 시험센터’ 오픈… 연구개발 능력 강화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3-05-30 10:58:00업데이트 2023-05-30 14:10:39
스트라드비젼 제공스트라드비젼 제공
스트라드비젼은 경기도 동탄에 ‘자율주행 시험센터’를 오픈하고 차량용 객체 인식 기술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동탄 자율주행 시험센터는 연면적 500평대 규모의 공간에 자율주행용 카메라와 센서 장비의 최적화 및 교정을 위한 다양한 워크숍을 갖추고 있다. 카메라 기반의 자율주행은 물론 라이다, 레이다 등 다양한 자율주행 기술을 검증하고 기술 레벨에 맞춘 실험과 연구를 할 수 있다.

동탄 자율주행 시험센터는 최대 40명의 연구인력이 자율주행 테스트 차량 6대를 동시에 테스트, 개발할 수 있도록 독립된 워크숍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적인 업무지원 및 휴식 공간도 갖추고 있다.

스트라드비젼은 창사 이후부터 경주 개발 시험센터를 운영해 왔다. 새롭게 확장 이전한 동탄 시험센터는 더욱 넓고 쾌적한 공간에 첨단 테스트 환경을 구축해 효율적인 솔루션 개발과 국내외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산업 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를 비롯해 다수 첨단산업과 대기업들이 입주해 있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김준환 스트라드비젼 대표는 “자율주행 기술 검증과 고객 데모구현 등을 위해 테스트 공간을 확장하는 동시에 시험센터를 확장, 이전하게 됐다”며 “SVNet 솔루션의 다양한 기능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고객 대상의 실질적인 기술 검증으로 양산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