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조 308은 파워풀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우수한 연비에 효율적인 공간구조까지 갖춰 세계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뉴 푸조 308 1.6 GT 라인은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과 효율을 바탕으로 한 푸조 308 1.6 모델에 GT 감성을 더했다. 특히 스포티한 주행감을 배가시키는 다이내믹 스포츠모드는 더욱 민첩한 반응과 폭발적인 사운드를 뿜어낸다. 이때 계기반 컬러를 강렬한 인상의 붉은색으로 변환하며, 순간 출력과 토크 등 정보가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신차는 새로운 스타일링 포인트들이 더해져 시각적으로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물씬 풍긴다. 차량의 전면 그릴과 옆면 및 테일게이트에 GT Line 시그니처를 배치해 차량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드러낸다.
파워트레인은 PSA그룹의 1.6 BlueHDi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하며, 14.6km/ℓ(고속 15.9km/ℓ, 도심13.6km/ℓ)의 연료 효율과 129g/km의 낮은 CO2 배출량을 갖췄다.
BlueHDi 엔진은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국내에 출시되는 뉴 푸조 308 1.6 GT 라인의 가격은 3340만 원이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