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지엠의 기술연구소와 디자인센터, 생산기술연구소는 전 세계 GM 네트워크와 연계, GM의 제품 개발 및 기술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지엠의 제품은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GM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시장으로 수출되고 있다.
한국지엠의 쉐보레 스파크는 쉐보레의 대표 경차로 2008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2011년 쉐보레 스파크로 한국시장에 처음 론칭한 이후 기존의 무난하고 귀엽기만 한 경차시장에서 스타일리시하고 개성 있는 차별화된 경차 브랜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작년 7월 쉐보레 스파크의 풀체인지 모델, ‘THE NEXT SPARK’를 선보이며 더욱 성숙해진 인테리어 디자인 및 다이내믹 퍼포먼스, 동급 최고의 프리미엄 안전·편의장치 적용 등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2016년 KCSI 경형승용차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2017년에도 쉐보레 스파크는 고객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고, 이로 인해 출시 첫해에 이어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와 같은 고객만족도 1위는 소비자의 요청사항을 적극적이고 빠르게 반영한 제품 강화 측면, 그리고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마케팅 활동 측면 등의 두 가지가 뒷받침됐기 때문이다.
손희정 기자 son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