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사회공헌 Together/롯데렌탈]이동 불편한 장애가족에 나들이 지원

한우신기자
입력 2017-07-28 03:00:00 업데이트 2023-05-09 23:45:06

롯데렌탈은 매년 꾸준한 사업 확장 및 매출성장에 따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 및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돕는 봉사활동이 대표적이다.

이달 12, 13일에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이 후원하는 가족들과 함께 역사와 문화가 있는 ‘오감만족 문화체험’ 1박 2일 행사를 가졌다. 이 복지관은 밀알복지재단과 연계된 곳이다.

이번 행사는 이동이 불편해 가족여행 기회가 적은 장애아동과 부모들이 함께 유쾌한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차량 이동에서부터 식사 도우미, 현장 봉사활동 등을 롯데렌탈 샤롯데봉사단이 맡았다.

5월에는 장애인아동생활시설 승가원과 봄나들이 시간을 가졌다. 샤롯데봉사단은 승가원 아이들과 함께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SEOUL SKY) 전망대’를 관람했다. 올해 초에는 성남시장애인복합사업장을 방문해 장애인 근로자들과 함께 덧신 끼우기, 박스 접기 등의 외주 임가공을 하는 노력봉사를 실시했다. 또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으로 개최한 ‘제1회 롯데렌탈 행복 더하기 나눔 바자회’로 얻은 수익금에 회사 후원금을 더해 기부금 400만 원을 마련,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한우신 기자 hanwshi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