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터크래프트 WP72는 이러한 도로 특성을 고려해 특히 슬러시 노면에서의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용 제품인 윈터크래프트 WS71은 SUV에 특화된 기술을 적용했다. 비대칭 패턴 설계로 눈길, 빙판길 노면에서의 제동력도 개선됐다.
두 제품은 모두 저온특성의 고무를 사용해 겨울철에 최대의 성능을 내도록 했다. 또 와플 모양의 복합 사이프(접지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타이어에 새겨진 미세한 홈) 디자인을 적용해 눈길 노면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특징을 갖췄다.
윈터크래프트 WP72는 16∼20인치, 46개 규격의 폭넓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IG, LF소나타 등 국산 세단에서 벤츠 CLS, BMW GT 같은 수입 세단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윈터크래프트 WS71은 15∼19인치, 24개 규격의 라인업이 있다. BMW X6, 벤츠 GLE 같은 수입 SUV와 싼타페, 스포티지 등 국산 SUV에서 쓸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겨울용 타이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예약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행사기간 중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예약고객에게는 고급 재킷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겨울용 타이어를 구매하면 기존 타이어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정세진 기자 mint4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