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아 ‘2021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진행… 우수 교육생 채용 시 우대 혜택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3-17 10:27:00업데이트 2023-05-09 13:49:08
기아는 정비 전문기술 인재 양성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021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기아가 오산대학교오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난해부터 산업계 후원 및 교육기관 운영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 정비 기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 교육생 모집은 오는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교육생 선발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이뤄지며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4주간 진행되는 이론 및 실습 교육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인원에게는 기아 직영 서비스센터 정비 인력 채용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실제로 지난해 수료를 마친 우수 인원들에게 우대 혜택이 제공됐고 현재 정비 인력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세부 교육과정은 전장회로 판독 및 고장진단 등 전기전자에 대한 이해, 전기차·하이브리드카 등 친환경차 특성 이해, 멀티미디어 시스템 점검 및 진단, 운전보조장치(ADAS) 진단 및 보정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평일 온라인 교육과 매주 일요일 오프라인 교육으로 운영된다.

기아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 실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정비 전문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아카데미를 개설했다”며 “하이테크 정비 전문가 육성을 통한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신뢰 향상으로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