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스마트 공정관리로 고순도 요소수 생산

동아일보
입력 2022-08-30 03:00:00업데이트 2023-05-09 11:04:58
㈜블루텍(대표이사 김인자)은 대기 오염의 주범인 자동차, 선박, 공장 등에서 배출되는 매연을 분해하여 깨끗한 물질로 만드는 데 필요한 요소수를 제조·생산하는 기업이다.

요소수 산업의 핵심인 고순도의 요소수를 생산하기 위해 저온교반 공법 적용과 다단 필터링을 통해 순수한 정품(正品) 요소수를 공급해 이물질로 인한 배기관 막힘 현상을 줄이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블루텍은 특허받은 ‘깨끗한 고순도 요소수’라는 전문성을 인정받아 국내에선 ‘석유관리원 촉매제 검사’ 합격 및 ISO 인증을 받는 한편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VDA)에서 인증한 ‘Adblue(애드블루)’를 획득하는 성과를 이뤄내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스마트 공정 관리로 규격에 맞는 퀄리티의 제품을 균일하게 생산할 수 있도록 제어하는 한편 디젤 차량의 매연저감장치(이하 DPF)를 쉽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DPF클리너 장치를 개발 상용화하는 데 성공하였다. 이와 함께 서울, 경기, 강원, 경남, 제주지역에 지사를 두어 직접 물류를 담당하며 고객의 컴플레인과 AS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중국발 요소수 품귀 대란 속에 발빠른 대처와 안정적인 요소수 수급에 최선을 다한 블루텍은 ‘제2의 요소수 대란’을 대비하고자 올해 포장공정의 완전자동화 시스템을 구축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