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익스피리언스는 르노코리아가 서비스부터 신차까지 브랜드 경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전개 중인 고객 경험 프로그램이다.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브랜드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린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지난 3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기간 첫 프로그램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강남 도심 한복판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때마침 어린이날 강한 비가 예보된 가운데 고속터미널 실내 오픈스테이지에 팝업스토어를 마련해 소비자 접점이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탬프 투어 방식으로 팝업스토어 내 프로그램을 체험하면 스티커를 부여한다. 스티커를 받은 소비자는 팝업스토어 내 준비된 랜덤박스자판기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총 7개 스티커를 획득한 소비자는 애플 에어팟 맥스와 닌텐도 스위치,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 등 약 1000가지 상품으로 이뤄진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R코인 3개가 주어진다.



르노코리아는 르노익스프리언스 첫 업데이트 일환으로 SM6 신규 트림 출시와 XM3 상품성 강화, 이지커넥트 주차비 결제 서비스 론칭 및 무료 서비스 기간 연장, AS 서비스센터 24/7 케어서비스 확대, 커넥티드카 보험 특약 론칭 등을 단행한 바 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앞서 진행한 르노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신차를 직접 경험해본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효과를 확인했다”며 “강남에 이어 부산에서도 르노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