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삼성-SK, 잇단 하반기 전략회의 “경기침체 돌파 논의”

곽도영 기자 , 이건혁 기자
입력 2023-06-07 03:00:00업데이트 2023-06-07 03:00:00
삼성, SK 등 주요 그룹이 올해 하반기(7∼12월)를 앞두고 잇달아 전략회의에 돌입한다. 경기 침체 위기를 돌파하고 하반기 회복세에 올라타기 위한 사업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은 20∼22일 글로벌 전략회의를 개최한다. 한종희 DX부문장(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해외 법인장이 온오프라인 채널을 병행해 하반기 사업 전략을 검토한다. 경기 회복에 따른 TV와 가전 점유율 확대, 7월 말로 예정된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전략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반도체(DS)부문도 20일 글로벌 전략회의에서 감산 결정 이후 메모리 반도체 업황 개선,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점유율 확대 등을 논의할 전망이다.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회의는 매년 6월과 12월 열린다. 주요 임원진 위주로 진행되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참석하지 않을 전망이다.

SK그룹은 15일 경기 이천의 SKMS연구소에서 ‘2023 확대경영회의’를 열 예정이다. 확대경영회의는 8월의 ‘이천포럼’, 10월의 ‘최고경영자(CEO) 세미나’와 함께 SK 최고 경영진의 주요 연례 회의다. 확대경영회의에는 최태원 SK 회장과 각 계열사 CEO들이 참석해 반도체·배터리·친환경 등 주요 사업 하반기 전략을 나눌 전망이다.

현대차는 연간 한두 차례 한국에서 글로벌 권역본부장 회의를 열어 주요 권역 및 글로벌 전략을 점검해 왔다. 회의에는 각 사 CEO 주재로 권역본부장들과 판매, 생산 법인장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석하며, 올해 개최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LG그룹은 지난달 구광모 ㈜LG 대표가 주재하는 ‘상반기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곽도영 기자 now@donga.com
이건혁 기자 gu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