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보가
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 전문 기업인 ㈜보가는 보가9 리모트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해당 어플을 통해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PC 터치패드 컨트롤 △공조 설정 △유튜브, 넷플릭스 등 원터치 실행 △슬라이딩 도어 및 윈도우 개폐 △라이팅 기능 설정 △리무진 시트 제어 △55인치 천장 모니터 제어 등 차량 내부 모든 편의 기능이다.
특히 2열의 도어나 창문을 열고 닫을 때 좌석에서 일어나 버튼을 눌러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했다. 1열에서는 운전자, 2열에서는 리무진 시트의 디지털 패드, 그리고 이번에 출시된 리모트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3방향으로 컨트롤 할 수 있어 편리성이 극대화됐다.
업체 측은 "말 그대로 '손 안의 차량 통합 제어 시스템'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역대급 업데이트로 손꼽을만 하다"고 자평했다.
사진제공=㈜보가
최근 카니발 차량은 다양한 활용도와 쾌적한 차량 내부, 세금 감면 등의 혜택으로 인해 법인차로도 주목받고 있다.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가정이나 기업의 수요도 여전히 높아, 차량 출고까지는 1년 이상을 대기해야 할 정도다. 그러나 보가9은 빠른 출고 서비스에 더해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꾸준한 성능 개선으로 카니발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보가9은 스탠다드·디럭스·프리미엄 3가지 트림을 제공하고 있으며 △55인치 스카이뷰 모니터 △2열 29인치 와이드 모니터 △통합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모든 트림에 적용되는 기본 옵션으로,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