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벤츠 “럭셔리 전기차로 승부… 올해 12개 신차 한국 출시”

변종국 기자
입력 2023-02-02 03:00:00업데이트 2023-05-08 19:27:50
메르세데스벤츠가 1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럭셔리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EQS SUV’를 처음 공개했다. 안철민 기자 acm08@donga.com메르세데스벤츠가 1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럭셔리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EQS SUV’를 처음 공개했다. 안철민 기자 acm08@donga.com
“럭셔리와 전동화를 앞세워 12개의 신차를 선보이겠다.”

요하네스 슌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이 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올해 국내 진출 20주년을 맞은 벤츠코리아가 수입 브랜드 판매량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라인업 강화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다.

벤츠코리아는 올해 2종의 신차와 2종의 완전 변경 모델, 그리고 8종의 부분 변경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가장 관심을 끄는 모델은 지난달 31일 출시한 ‘더 뉴 EQS SUV’다. 벤츠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VA2를 적용한 첫 번째 럭셔리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과 공기역학적 디자인 등을 자랑한다. 더 뉴 EQS SUV는 1회 충전으로 최대 459km를 달릴 수 있다. 가격은 1억6400만∼1억8540만 원이다.

올해 하반기(7∼12월) 선보일 예정인 ‘더 뉴 EQE SUV’도 주목받는 신차다. 더 뉴 EQE SUV는 럭셔리 비즈니스 전기 SUV로, 실용적인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장치를 갖춰서 실용적인 전기 SUV를 찾는 고객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벤츠를 대표하는 럭셔리 로드스터 SL의 7세대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도 상반기(1∼6월)에 선보인다. 고성능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가 독립적으로 개발한 차량이다. 기존의 SL이 가지고 있던 역동성과 젊은 감각에 벤츠의 혁신 기술과 AMG만의 강력한 주행 성능, 그리고 독보적인 감성이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다.

중형 SUV인 GLC의 3세대 모델 ‘더 뉴 GLC’도 연내 출시된다. 벤츠의 전동화 전략에 따라 모든 모델이 하이브리드로 구성돼 있어 성능과 효율을 겸비한 SUV로 평가받는다. 이 밖에도 총 8대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콤팩트한 디자인에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갖춘 GLA △넉넉한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장치를 탑재한 실용적인 패밀리 SUV 모델 GLB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실용성과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모던 럭셔리의 진수 GLE 및 GLE 쿠페 △최고 수준의 고급스러움, 역동적인 주행 성능, 최상의 안전성과 편안함을 갖춘 플래그십 SUV 모델 GLS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다이내믹한 주행을 결합한 콤팩트 쿠페 세단 CLA △진보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이 담긴 콤팩트 모델 A-클래스 해치백과 세단 등이다.

프리미엄 럭셔리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최상위 에디션 모델도 선보인다. ‘마이바흐 버질 아블로(Mercedes-Maybach Virgil Abloh)’ 에디션과 ‘오트 부아튀르(Haute Voiture)’ 에디션을 연내 출시한다. 매월 20일에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벤츠코리아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스페셜 모델을 연말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토마스 클라인 벤츠코리아 대표는 “2022년은 기록적인 성장은 물론 최고의 브랜드 만족도를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 경험을 확대한 의미 있는 한 해였다”며 “2023년에는 새로운 전략으로 벤츠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 특히 서비스 강화와 사회공헌 활동을 바탕으로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변종국 기자 bj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