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아 EV6, 美서 ‘최고의 패밀리 전기차’ 선정… 현대·기아 5관왕

ev라운지
입력 2023-03-15 09:02:00업데이트 2023-05-08 18:48:30

기아 EV6, 넓은 실내·안전성 호평
9개 부문서 현대·기아 5개 모델 수상

기아 EV6가 미국에서 가족을 위한 최고의 전기차에 선정됐습니다.

US뉴스&월드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는 14일 ‘2023 가족을 위한 최고의 자동차(2023 Best Cars for Families)’에서 2023년형 기아 EV6를 가족을 위한 최고의 전기차로 선정했습니다.

해당 매체는 매년 미니밴부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까지 100여대 차량을 평가해 9개 부문에서 가족을 위한 최고의 자동차를 선정합니다. 신혼부부와 10대 운전자를 둔 부모, 조부모를 포함한 가정 등 다양한 가족형태에 대해 가족 친화 기능과 안전성, 공간 등을 두루 평가합니다. 전문가 평가와 안전 및 신뢰성 등급, 실내 및 적재 공간 등 각종 데이터를 종합평가에 활용합니다.

이번 조사에서 기아 EV6는 넓고 편안한 좌석과 우수한 충돌안전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전기차부문 가족을 위한 최고의 자동차에 뽑혔다고 합니다. EV6는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2022년 충돌안전도평가에서 최고등급인 ‘톱세이프티픽플러스(TSP+)’를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휠베이스 2900mm를 활용해 전기차 특유의 넓은 실내공간을 구현한 점도 장점입니다.

US뉴스&월드리포트 관계자는 “EV6는 긴 주행거리와 역동적인 주행성능, 다채로운 첨단 기능과 넓은 실내 등 가족에게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기아는 이번 평가에서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려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브랜드로 기록됐습니다. 국내에 판매하지 않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텔루라이드는 이번에 4회 연속 ‘가족을 위한 최고의 3열 SUV’에 선정됐습니다. 중형 세단 K5는 ‘가족을 위한 최고의 중형 세단’에 뽑혔습니다.

다음은 각 부문별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에 이름을 올린 모델 명단입니다.

최고의 2열 SUV : 현대 싼타페
최고의 하이브리드차 :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최고의 미니밴 : 혼다 오딧세이
최고의 중형차 : 기아 K5
최고의 대형 SUV : 쉐보레 서번트
최고의 전기차 : 기아 EV6
최고의 하이브리드 SUV : 도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최고의 소형 SUV : 현대 투싼
최고의 3열 SUV : 기아 텔루라이드





EV라운지 에디터 evloung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