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명 연예인은 포르쉐로 통한다… 의외로 미혼 가구 선호도 높은 모델은

ev라운지
입력 2023-03-29 10:13:00업데이트 2023-05-08 18:42:02


MBC \'나 혼자 산다\'MBC \'나 혼자 산다\'


포르쉐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30만9000여대를 판매했습니다. 국내에서는 8963대를 팔았습니다. 부품난과 물류난에도 불구하고 전년보다 20% 이상 늘어난 실적을 기록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스포츠카 뿐 아니라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기차까지 다양해진 차종만큼 실적도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간 셈입니다. 특히 스포츠카만 드림카로 꿈꾸던 시기에서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은 물론 전기차까지 차급별로 용도와 취향에 맞게 드림카를 꿈꿀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최근 국내 도로에서 포르쉐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된 이유로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차종 포트폴리오와 함께 포르쉐에 대한 연예인들의 선호도도 인기에 한몫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민MC 유재석부터 나혼산 코드쿤스트, 사업가로 변신한 허경환까지 많은 연예인들이 포르쉐를 탑니다. 이정도면 유명해진 연예인(혹은 유명인)들의 필수 코스가 ‘포르쉐 구매하기’ 아닐까 싶네요. 포르쉐 특유의 디자인과 완벽에 가까운 운동 성능은 물론 데일리카로 사용하기에 무방한 품질과 내구성도 인기의 비결로 보입니다. 국내 연예인들의 ‘포르쉐 사랑’을 한 번 짚어봤습니다.

포르쉐 실적 이끄는 ‘카이엔’… “연예인 실적도 상당하네”

포르쉐 카이엔포르쉐 카이엔


과거에 포르쉐도 경영난을 겪은 적이 있습니다. 이때 포르쉐 마니아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나온 차가 대형 SUV 모델인 카이엔입니다. 브랜드 첫 SUV 모델이 만들어진 겁니다. 포르쉐 첫 SUV는 우려와 달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패밀리카로 탈 수 있는 실용적인 포르쉐라는 인식이 적중했던 겁니다. 이렇게 현행 3세대 모델로 거듭난 카이엔은 보다 날렵한 디자인의 카이엔 쿠페로 가지치기까지 성공합니다. 현재 카이엔 라인업은 포르쉐 전체 판매량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카이엔을 선택한 유명인들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소녀시대 윤아, 코드쿤스트, 빈지노, 하석진, 이종혁, 강소라, 허경환 등이 카이엔을 고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하석진과 임주환, 코드쿤스트가 타고 다니는 카이엔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특히 하석진은 동영상 채널에서 직접 포르쉐 카이엔을 소개한 적 있습니다. 하석진은 “포르쉐 마크를 좌석 헤드레스트에 새기는 비용이 옵션인데 이 비용이 70만 원이다”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은 2003년 처음 출시된 이후 20년 동안 3세대 모델로 거듭났습니다. 현재 카이엔과 카이엔 쿠페는 6기통 터보와 8기통 트윈터보, 플러그인하이브리드(E-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모델로 판매됩니다. 최고출력은 342~550마력, 최대토크는 45.9~78.6kg.m입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걸리는 시간은 카이엔 터보가 4.1초입니다.

포르쉐 플래그십 세단 ‘파나메라’… “의외로 미혼 연예인 선택↑”

JTBC '1호가 될 순 없어'JTBC '1호가 될 순 없어'


포르세 플래그십 세단 파나메라는 의외로 미혼 연예인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은 차였습니다. 유재석이 파나메라를 구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관심을 모으기도 했는데요. 유재석은 기혼이기 때문에 세단을 선택하는 게 자연스럽습니다. 가수 이지혜도 파나메라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기혼자 뿐 아니라 가수 지코와 효린, 래퍼 창모 등 미혼의 1인 가구도 파나메라를 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나메라는 문짝이 4개 달린 세단의 편안함과 포르쉐 특유의 스포츠카 성격이 조합된 모델로 보면 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왜건 요소(해치백 도어)가 있기는 한데 국내에서는 세단으로 커뮤니케이션합니다. 6기통 터보와 8기통 트윈터보, 4 E-하이브리드 등 카이엔과 비슷한 엔진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4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에디션 모델은 최고출력이 462마력, 최대토크가 71.4kg.m 수준입니다. 뒷좌석에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어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판매 시작가격은 1억8140만 원입니다. 뒷좌석 형태에 따라 기본 4인승에 5인승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가수 강민경과 아이비, 전혜빈 등은 콤팩트 SUV 모델인 마칸을 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995년생 래퍼 해쉬스완과 배우 겸 가수 수지는 아이코닉 모델인 911을 탑니다. 가수 태연과 김동완은 각각 718 박스터와 카이맨(981)을 타고 김동완은 911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배우 최민수의 아내 강주은은 911을 10년 넘게 타는 것을 전해졌습니다.

블랙핑크 제니는 포르쉐 파나메라를 타다가 포르쉐코리아와 협업해 커스터마이징한 전기차 ‘타이칸 4S 크로스투리스모 포 제니루비 제인’을 제공받았습니다. 크레파스를 떠올리는 색감의 휠과 제니만을 위한 전용 엠블럼과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국내 유일 전기차 전문 매체 EV라운지 evloung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