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세일즈와 서비스, 마케팅 및 네트워크 개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리테일러 오브 더 이어’를 비롯해 베스트 세일즈 컨설턴트, 베스트 마케팅 매니저, 베스트 퀄리티 매니저, 베스트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4개 부문에서 총 21가지 시상이 진행됐다.
리테일러 오브 더 이어는 세일즈와 서비스 등 종합 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은 선진모터스가 수상했다. 소비자 서비스 우수 리테일사로는 KCC오토모빌이 선정됐다. 베스트 쇼룸상은 선진모터스가 운영하는 동대문 전시장과 KCC오토모빌 원주 전시장이 받았다. 서비스센터 오브 더 이어는 KCC오토모빌 성남 서비스센터와 효성프리미어모터스 순천 서비스센터가 각각 수상했다. 인증중고차 리테일러 오브 더 이어는 KCC오토모빌이 선정됐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올해 최대 규모 서비스 부문 투자를 단행한다. 전국 10개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으로 총 37개 센터를 갖춰 월 평균 2만 대 이상 정비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차원 소비자 케어 서비스도 강화한다. 긴급 상황 시 검증된 테크니션이 직접 출동하는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소비자 관리와 신차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제도도 도입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