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고객 만족 평가단은 고객들이 직접 혼다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서비스 정책과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7월 신설된 평가단에서는 100명의 고객이 활동했다. 혼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전화상담 △차량 입고 프로세스 △차량 정비 진단 △상담 △차량 정비 등 서비스 전반 내용을 직접 모니터링 하고 개선사항을 혼다코리아에 제안해 실질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했다. 그 결과 올해 혼다코리아는 카카오톡 상담 채널 등 고객 의견 청취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고 로열티 고객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여러 서비스 정책 개선을 이뤘다.
이번 평가단 2기 모집 대상은 혼다 공식 딜러사에서 신차 구입 후 6개월 이상 경과되고, 혼다 서비스센터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다. 무상점검 쿠폰 1년 및 2회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 활동 기간은 2021년 2월부터 12월까지다. 혼다 서비스 센터 방문 후 전체 서비스 과정을 모니터링 및 평가함과 동시에 혼다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예정이다.
신청은 내년 1월 15일까지 혼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총 100명의 고객이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 인원 발표는 2021년 1월 중 개별 공지된다. 평가단에 선정된 고객들에게는 평가단 전용 기념품 및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