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지엠은 14일, 부평 본사에서 세르지오 호샤 사장, 마크 코모 영업, 서비스, 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비롯한 한국지엠 임직원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유인상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3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총 27개 산업 내 11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서비스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을 지수로 환산한 것이다.
조사는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감독 직원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한 채 매장에 방문해 직원의 서비스 수준 또는 고객의 입장에서 현장의 서비스를 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지엠은 고객접점부문 내 11개 항목 중 맞이인사, 친절성, 업무지식, 시설관리 등을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 총 95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있는 쉐보레 대리점에 대한 점수 산정 결과를 토대로 했다.
마크 코모 부사장은 "3년연속 판매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국지엠의 가치를 증명한 것" 이라며"한국지엠은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할 것" 이라 말했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지엠은 \'쇼룸 마스터 코스\'를 통한 대리점 근무자 특별교육, 스탠더드 영상자료 및 판매 스탠더드 활동 가이드북 개발, 고객상담 시 차량 기능 이해 및 설명 향상을 위한 트레이너와 영업 및 서비스 직원 간 실시간 학습 \'테크놀로지 톡\'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활동이 주목 받았다.
한편, 한국지엠은 2011년 쉐보레 브랜드 국내 도입 이후 전국 판매 대리점 리모델링을 통한 영업환경 개선 및 유지관리, \'쉐보레 디퍼런스\'로 불리는 차별화된 고객만족 표준 재정립 및 실행으로 고객에게 쉐보레 차량에 대한 신뢰를 심어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동방신기 유노윤호, DS3 카브리오 타고 매력 발산
- 이번에는 아크 에어백 결함 공포, 타카타 사태 재현 우려
- 볼보자동차, BMW M과 본격 경쟁 \'폴스타\' 전격 인수
- 기막힌 자태,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카브리올레
- 고혹적인 컬러, 지프 체로키 블랙 에디션 출시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