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전시회는 세계적인 사진작가 그룹 ‘매그넘 포토스(Magnum Photos)’가 광복 이후 지난 70년간 대한민국이 이뤄낸 눈부신 발전의 원동력인 ‘한국인’과 ‘그들이 만든 일상’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담은 사진전이다.
특히 현대차는 고객들에게 일상 속 찬란한 순간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현대차의 브랜드 캠페인 ‘리브 브릴리언트(live brilliant)’와 방향성을 같이하는 이번 전시회를 후원하며 현대차를 소재로 한 사진작품도 함께 기획해 전시하는 등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을 관람객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예술동 2개층에 입체적인 동선이 가능한 이색적인 공간으로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한국 사진전(Korea) ▲리브 브릴리언트(live brilliant) ▲매그넘 작가들의 작가 정신(Philosophy) ▲사진 촬영 노하우(Secret)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국 사진전’에서는 관람객들이 대한민국의 전통, 분단의 역사, 첨단 산업, 시민들의 일상 모습까지 매그넘 사진작가들이 바라본 한국의 모습들을 관람하는 동안 한국의 과거와 현재를 시대별로 여행하는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리브 브릴리언트’ 테마존에서는 현대차가 제시한 ‘어린 시절, 열정, 사랑, 미래의 꿈’을 주제로 매그넘 작가 4인이 현대차 차량이 담긴 일상의 모습을 담은 32개의 사진 및 4개의 영상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자연스럽게 현대차 브랜드 방향성을 접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매그넘 작가들의 작품들을 통해 바라본 사진 철학 및 사진 촬영 노하우를 보여주는 공간도 만들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