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이나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 생애 첫 차\', \'아이의 탄생과 함께 한 차\', \'친구들과 떠난 오토캠핑\' 등 자동차와 연관된 인물, 배경, 에피소드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전은 사진과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부문별로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직접 촬영한 작품을 간략한 설명과 함께 다음 달 14일까지 엔카매거진 내 이벤트 게시판에 \'공모전 참여\'라는 제목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공모전 게시판의 좋아요 및 댓글 수를 반영한 회원 투표(70%)와 오중석 사진작가의 전문적인 심사(30%) 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수상자는 12월 16일 SK엔카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각 부문별 수상자를 위한 다양한 선물도 마련됐다. 사진 부문 대상에게는 미러리스 카메라(소니 A7, 1명), 영상 부문 대상에게는 액션캠(소니 X1000VR, 1명)을 제공한다. 부문별 최우수상은 휴대용 사진 프린터기(LG 포켓포토, 총 8명), 우수상은 휴대용 영상 프로젝터(SK텔레콤 스마트빔, 총 20명),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스타벅스, 총 100명)을 증정한다.
SK엔카 미디어 사업담당 조동영 이사는 "누구나 차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기 마련이다. 이번 공모전은 이런 추억이 담긴 자동차 사진과 영상을 전문 심사위원에게 인정 받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며 "참신하고 재기 넘치는 작품부터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감성 가득한 작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전문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오중석 사진작가는 현재 한국예술원 사진영상전공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MBC \'무한도전\', 온스타일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등에 출연한 유명 사진작가다.
- 포드, 진화된 럭셔리 SUV 2016 올-뉴 링컨 MKX 출시
- 제네시스 EQ900, 7시리즈 부럽지 않았다
-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 당신의 생각은
- 화끈한 변신,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 [동영상] 반전을 노리는 쉐보레 트랙스 디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