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기념식에서 불스원 최정현 CS총괄팀장은 자동차 용품 업계 최초로 고객만족경영 및 품질기능전개 정책을 도입한 것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게 됐다.
불스원 최정현 CS총괄팀장은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소비자 관련 업무를 통합하기 위해 일반 콜센터를 고객만족센터로 확대∙개편했다. 기존 상담사는 CS 담당자로 격상해 소비자 분쟁해결에 필요한 권한과 직무를 부여하고,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및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그 결과 원스톱 처리로 소비자 불만 해결 소요 시간을 단축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켰다. 또 콜센터와 홈페이지에 한정된 VOC수집 채널을 페이스북, 블로그, 인터넷 포털 및 오프라인까지 확대했으며, 제품과 사업에 적극 반영한 소비자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 권익보호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불스원은 이러한 고객만족경영 및 품질기능전개 정책을 도입한 이후 VOC 처리율은 2014년 50%에서 올해 83%로 33%가 향상됐고, 고객불만 평균 처리 시간은 2014년 3.5일에서 올해 1.2일로 2.3일이 단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불스원 마케팅 담당 유정연 전무는 "고객만족경영 및 품질기능전개 정책을 도입한 지 1년 만에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앞으로도 불스원은 수준 높은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교육 훈련을 실천해 소비자 권익보호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포드, 18.1km/L 연비 달성 ‘2016 포커스 디젤’ 출시
- 힘 보여준 GLC, 부드러워진 GLE
- 출시 코앞, 포드 쿠가 영국서 인기 만점
- 기아차, 착한 가격 신형 K5 하이브리드 출시
- 최고의 튜너 발굴·육성, 2015 우수 튜닝업체 선정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