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콘서트는 경기 북부 지역 중고등학생 3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통판사’ 천종호 부산가정법원 부장판사와 인기 개그맨 서경석 씨의 청소년 특강을 비롯, 인기가수 틴탑 및 지역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과 멘토링 Q&A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청소년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은 재단이 교육부, KBS 미디어와 협력해 청소년들의 인성함양 및 진로교육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방학특집을 포함, 김제, 함안, 삼척, 음성, 홍성, 장성, 상주에서 총 8번 진행됐다.
재단은 현장에 오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콘서트 현장을 방송으로 제작하고 오는 26일 토요일 오후 4시 KBS1TV를 통해 전국방송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올 한 해 진행된 모든 회차의 강연 내용은 재단 미디어채널 ‘함께여세(media.hyundai-cmkfoundation.org)’ 및 교육부 진로사이트 커리어넷(www.career.go.kr) 등에서 볼 수 있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평소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설립한 재단으로, 교육지원 및 장학사업, 예술진흥과 문화격차 해소, 청년 사회적기업가 육성, 의료지원과 사회복지 등을 통해 미래인재에게 꿈을 심어주고, 소외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