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M6는 세단과 비견되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통해 많은 소비자에게 칭찬받고 있다. 멀티링크 타입의 리어 서스펜션은 도심 주행에서 차체 앞뒤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며 노면 충격을 줄여준다. 이를 통해 QM6는 거친 도로에서도 부드러운 승차감을 유지한다.

이처럼 탄탄한 기본기가 QM6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더불어 2열 시트를 완전히 들어내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QM6 퀘스트를 추가했다.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레저활동에 대응하면서, 소상공인들의 업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QM6 퀘스트는 소형 화물차로 분류돼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도 면제받는다.
이처럼 LPG 모델은 QM6 장점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국내에 판매되는 LPG SUV는 한 손으로 꼽을 정도로 많지 않다. 그중에서 QM6 2.0 LPe는 가장 긴 휠베이스를 갖춰 뒷자리가 넓고 공간적 활용도가 높다.

올 1월에는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150만 원 할인을 진행 중이다. QM6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RE 트림의 경우 특별혜택을 적용하면 3020만 원이다. 르노코리아가 새해부터 새롭게 선보인 잔가보장플러스 할부 상품을 이용하면 QM6를 10만 원대의 낮은 월불입금(36개월)으로 구매 가능하다. 잔가보장플러스는 차량 구매 1년 이후 차량을 반납하고 신차를 다시 구매하면 기존 차량 구매가의 최대 70%를 중고차 판매가로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한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